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MAME
- 게임 외주
- 옥션소송
- 포커
- 윈윈
- 맞고게임
- 티스토리 초대장
- 프로그램 외주
- 홀뎀
- 영어단어게임
- 카일레라서버
- 틀린그림찾기
- 영어단어
- 카일레라
- 틀린그림 찾기
- 윈윈전략
- 옥션해킹
- 프로그램 개발
- 고스톱
- 써치아이
- 포커게임
- Mame32
- 온라인게임
- 보드게임
- 서치아이
- 맞고
- 판매
- 게임 개발
- 상호링크
- holdem
- Today
- Total
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다이알로그(Dialog) 프로그램을 트레이(Tray)에서 실행 하는 방법 본문
프로그램이 최초 실행 시 트레이에서 실행되는 메신저 프로그램처럼, 창으로 뜨지 않고 시작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을 설명합니다.
화면에 보이지 않는 모달리스 다이알로그(Modaless Dialog)로 개발합니다.
0. 헤더에 선언한다.
CNorazoClientLauncherDlg* m_pDlg;
1. 다이알로그를 모달리스윈도우로 생성한다.
BOOL CNorazoClientLauncherApp::InitInstance() { ... ... m_pDlg = new CNorazoClientLauncherDlg; m_pDlg->Create( CNorazoClientLauncherDlg::IDD ); m_pDlg->ShowWindow( SW_HIDE );
m_pMainWnd = m_pDlg;
return TRUE; }
2. 프로그램에 메모리 제거 코드를 추가한다.
int CNorazoClientLauncherApp::ExitInstance() { delete m_pDlg;
return CWinApp::ExitInstance(); }
3. 다이알로그 옵션의 Visible 을 FALSE로 변경 한다.
4. 트레이 관련 코드를 삽입 한다.
CSystemTray 등 공개 코드를 이용하여 트레이 관련 코드를 삽입한다.
5. 종료
모달리스 다이알로그이므로 프로그램 종료는 CDialog::OnCancel() 을 호출하지 말고 DestroyWindow() 함수를 호출한다. |
지모콘 프로그램을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개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