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 본문

게임, 서적, 문화 소감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

kyuseo 2008. 1. 1. 14:40

개요..

 

제목 :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저자 : Yuki Hiroshi  |  김윤정 옮김

출판사 : 영진.COM

출판일 : 2002년 03월 15일

평가 : ★★★★★

 

 

 

서평..

 

프로그래밍 기법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다양하게 변화와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패턴은 최근 개발 방법론 중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기법으로 프로그래밍 도중 반복되는 알고리즘들과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하나의 규칙으로 규정하여 이름을 정하고 정해진 방법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방법론입니다.

 

디자인 패턴 관련 서적들 특히 GOF 등의 책들이 많이 있지만 대부분 어설픈 번역과 어려운 설명으로 설계 초보자들의 접근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디자인 패턴이라는 조금 어려운 주제를 쉽고 일상적인 프로그래밍에 연관을 지어서 이해하기 좋게 설명하였고 UML 과 쉬운 코드, 깔끔한 편집, 깔끔한 번역으로 이루어져서 있습니다.

 

저 또한 GOF를 보다가 어려워서 힘들어하다가 이 책으로 기본기를 습득하고 다시 한번 GOF의 책을 보니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약간의 단점은 C++언어 개발자에게는 Java 라는 언어로 되어있어 약간의 거부감이 들 수도 있으나 Java 와 C++언어의 공통분모인 클래스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Java를 전혀 모르는 C++개발자도 별 무리 없이 읽을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참고로 UML 관련 지식이 조금은 있어야 이 책을 보는데 무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