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서치아이 온라인 (SearchEye Online) :: 무료 틀린그림찾기 게임의 대명사 본문

만든 게임 및 프로그램

서치아이 온라인 (SearchEye Online) :: 무료 틀린그림찾기 게임의 대명사

kyuseo 2008. 1. 1. 15:08

개요..

 

벤처 광풍이 불던 시절 포트리스로 유명하던 CCR의 제의로 스카이팀(SkyTeam)과 몇몇 지인들과 의기투합하여 스카이 소프트(SkySoft)를 창립하여 처음 만들게 된 게임입니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도 모르고 서버, DB가 뭔지도 모르던 시절, 좌충우돌하면서 3개월 만에 개발한 세계최초의 온라인 틀린그림 찾기 서치아이 온라인(SearchEye Online)입니다.

 

당시 최대 동시접속 약 1만명 이상으로 대단한 열풍을 불러 일으켰으며 이후 온라인 틀린그림찾기 = 서치아이 라는 대명사가 되었고 현재 대형 게임 포털에서 필수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베타 서비스 시절 회사(오피스텔)에서 PC급으로 서버를 돌려보고, 버그가 많아서 새벽에도 달려와서 서버를 재 부팅하면서 운영을 하였습니다. 당시 개발능력이 떨어졌지만 오직 게임을 만든다는 열정 하나만으로 정신 없이 개발을 한 작품으로 개인적으로 매우 재미있었고 의미도 깊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티케이게임에서 무료 틀린그림찾기 게임 서치아이 온라인2 서비스를 준비 중이고, 아래 링크를 다운로드 하시면 아쉽게나마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틀린그림찾기 서치아이 온라인 2 다운로드

 

 

참여분야..

 

게임 서버, DB,

클라이언트 로그인 창, 채널 대기실, 게임 대기실, UI

온라인 패치 (자동 업데이트) 시스템

 

 

스크린샷..

 

 

 

작업용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