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에서 한글 XML 은 인코딩(encoding)을 "EUC-KR"로 사용한다. 본문
개요.. |
XML에서 한글을 사용한다면 인코딩(encoding)을 아래와 같이 "EUC-KR" 을 사용해야 프로그램에서 스트링을 읽을 때 편리합니다.
UTF-8 과 같은 인코딩(encoding)을 사용한다면 해당 문자열을 Ansi 또는 Unicode로 분석하는 하는 코드를 추가로 작성해야합니다.
인코딩(encoding)에 따른 파일로드시 읽혀지는 스트링의 예 |
읽는 소스코드 :
CFile File;
....
File.Read( szXML, nSize );
.... |
EUC-KR 의 경우 올바르게 한글이 읽어집니다:
<?xml version="1.0" encoding="EUC-KR"?>
<item>
<font name="궁서18두꺼운이테리" face="궁서" size="18" weight="800" is_italic="1" is_underline="0" is_strikeout="..........
UTF-8 의 경우 한글이 깨져서 읽어집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item>
<font name="沅곸꽌18?먭볼?댁씠?뚮━" face="沅곸꽌" size="18" weight="800" is_italic="1" is_underline="0" is_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