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티스토리 초대장
-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 외주
- 윈윈전략
- 포커
- 상호링크
- 서치아이
- 옥션소송
- 써치아이
- 옥션해킹
- holdem
- 포커게임
- 게임 개발
- 카일레라서버
- 틀린그림찾기
- 게임 외주
- 홀뎀
- 윈윈
- Mame32
- 보드게임
- 영어단어
- 맞고
- 판매
- MAME
- 영어단어게임
- 카일레라
- 틀린그림 찾기
- 맞고게임
- 고스톱
- 온라인게임
- Today
- Total
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헝가리안 :: 코딩 스타일, 가독성 향상을 위하여… 본문
개요.. |
헝가리안 표기법은 "구시대의 유물이니 쓰지 말아야 한다"라는 주장과 "대규모 프로젝트, 코드파악이 잘된다."등의 논란은 많지만 사용을 잘 하면 코드 분석(가독성) 및 작성에 매우 도움이 되는 코딩 방법론입니다.
또한 Kyuseo 역시 중요변수( 멤버, 전역 변수)에 필수적으로 애용하는 코딩 스타일입니다.
헝가리안 표기법 정리.. |
Hungarian Notation
Data Type | Prefix | Example |
Boolean | b | bContinue |
Int | n | nIndex |
Short | n | nIndex |
Character | c | cFirstInitial |
Float | f | Percent |
Double | d | dMetres |
Long | l | lCarCount |
String | s | sCustomerName |
Null terminated String | sz | szCustomerName |
Unsigned Integer (Word) | w | wCount |
Unsigned long integer (DWORD) | dw | dwAtomCount |
Pointer | p | pNext |
Handle | h | hWnd |
Function | fn | fnReport |
Class | C | CParser |
Class member variable | m_ | m_ |
Array | a | aYears |
Global | g_ | g_szDirectory |
Windows message | Msg | msgCut |
Windows Resources
Resource Type | Prefix | Example |
Menu Item Resource | ID_ | ID_EDIT_CUT |
String | IDS_ | IDS_STRING1 |
Dialog Control | IDC_ | IDC_EDITBOX |
ICON | IDI_ | IDI_MAINICON |
Cursor | IDC_CURSOR_ | IDC_CURSOR_ARROW |
Dialog Box | IDD_ | IDD_ABOUTBOX |
Accelerator | IDR_ | IDR_ACCELERATOR |
Bitmap | IDB_ | IDC_ARROW |
여기까지는 매우 오래전에 http://www.codeproject.com/ 에서 구한것 으로 생각됨
Kyuseo 확장
Data Type | Prefix | Example |
LongLong | ll | m_llBigCount |
BYTE | by | bySingle |
WORD | w | wSpeed |
__int64 | n | nCount |
INT_PTR | n | nIndex |
Clist, 각종 list | list | listName |
Carray, 각종 array | a | aString |
CMap, 각종 map | map | mapUserInfo, apUserInfoFromId, |
CVector, 각종 vector | v | vBook |
CBitmap | bmp | bmpOver |
CSurface | sur | surChar |
Animation | ani | aniTimer |
Sprite | spr | sprMou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