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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팁

온라인 게임의 개발 기간 및 인력, 비용 추정

kyuseo 2008. 1. 24. 18:45

개요..

 

온라인 게임의 개발기간 및 인력, 비용 추정입니다.

 

개발기간은 오픈 베타까지 기간을 추정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판단을 하였기 때문에 정보가 거의 맞지 않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개발 기간 및 인력, 비용 추정

 

보드 게임류 :

 

4명 (2:1:1)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2~4월 예) 포커, 원카드...., 가로세로, 타자, .... 치코치코 (특이한 인터페이스 없음)

 

 

2D 캐주얼 게임 :

 

5명 (2:2:1)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6~12월 예) 통스통스, 서치아이2, 배드볼2, (특이한 인터페이스 및 캐릭터)

 

 

3D 캐주얼 게임 :

 

10명이상 (4:4:2)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1년이상 예) 당골왕, 팡야, 카트라이더

 

 

포커, 사천성, 상하이, 원카드 와 같은 보드게임 (별다른 기능이 없을 경우에만...)

 

개발기간 : 3~4월

개발인원 : 3~5명

 

 

고스톱 류의 보드게임

 

개발기간 : 5~8월

개발인원 : 3~10명

 

 

통스통스

 

개발기간 : 1년 3월

개발인원 : 6명이상으로 추정

 

 

팡팡캐논

 

개발기간 : 1년 3월(오픈베타) (5월 클로즈베타)

개발인원 : ?명

특이사항 : 3D

 

 

카트라이더

 

개발기간 : 1년 6월

개발인원 : 3 -> 11명

특이사항 : 3D, 카툰렌더링 엔진, 물리엔진

 

 

젤리삐워즈

 

개발기간 : 1년2개월

개발인원 : 10명(초기단계 6명 : 2(프):3(그):1(기) 로 추정됨)

특이사항 : 2.5D

 

 

당골왕

 

개발기간 : 2년

개발인원 : 2 -> 20명

특이사항 : 3D

 

 

토이스트라이커즈

 

개발기간 : 1년

개발인원 : 30명

특이사항 : 3D

 

 

팡야

 

개발기간 : 2년

개발인원 : ?명

특이사항 : 3D (왕엔진)

 

 

개인적으로 판단을 하였기 때문에 정보가 거의 맞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