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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의 개발 기간 및 인력, 비용 추정 본문
개요.. |
온라인 게임의 개발기간 및 인력, 비용 추정입니다.
개발기간은 오픈 베타까지 기간을 추정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판단을 하였기 때문에 정보가 거의 맞지 않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개발 기간 및 인력, 비용 추정 |
보드 게임류 :
4명 (2:1:1)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2~4월 예) 포커, 원카드...., 가로세로, 타자, .... 치코치코 (특이한 인터페이스 없음)
2D 캐주얼 게임 :
5명 (2:2:1)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6~12월 예) 통스통스, 서치아이2, 배드볼2, (특이한 인터페이스 및 캐릭터)
3D 캐주얼 게임 :
10명이상 (4:4:2)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1년이상 예) 당골왕, 팡야, 카트라이더
포커, 사천성, 상하이, 원카드 와 같은 보드게임 (별다른 기능이 없을 경우에만...)
개발기간 : 3~4월
개발인원 : 3~5명
고스톱 류의 보드게임
개발기간 : 5~8월
개발인원 : 3~10명
통스통스
개발기간 : 1년 3월
개발인원 : 6명이상으로 추정
팡팡캐논
개발기간 : 1년 3월(오픈베타) (5월 클로즈베타)
개발인원 : ?명
특이사항 : 3D
카트라이더
개발기간 : 1년 6월
개발인원 : 3 -> 11명
특이사항 : 3D, 카툰렌더링 엔진, 물리엔진
젤리삐워즈
개발기간 : 1년2개월
개발인원 : 10명(초기단계 6명 : 2(프):3(그):1(기) 로 추정됨)
특이사항 : 2.5D
당골왕
개발기간 : 2년
개발인원 : 2 -> 20명
특이사항 : 3D
토이스트라이커즈
개발기간 : 1년
개발인원 : 30명
특이사항 : 3D
팡야
개발기간 : 2년
개발인원 : ?명
특이사항 : 3D (왕엔진)
개인적으로 판단을 하였기 때문에 정보가 거의 맞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