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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버 자동 업데이트 솔루션 :: 프로그램(소프트웨어), 게임 자동 패치, 업데이트 엔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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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버 자동 업데이트 솔루션 :: 프로그램(소프트웨어), 게임 자동 패치, 업데이트 엔진

kyuseo 2008. 2. 11. 15:50

개요..


다운로드 및 설명서 : http://a.tk.co.kr/417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자동 패치란?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문제점을 수정하는 일련의 파일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업데이트는 개발사가 일련의 파일들을 실행파일의 형태나 Zip이나 Rar등의 압축 파일의 형태로 배포 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최근에는 사용자의 편의와 최신버전의 보장을 위하여 인터넷, 네트워크를 이용한 자동 업데이트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클로버 자동 업데이트(Clover Auto Update)는 게임, 프로그램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시켜주는 자동 패치, 업데이트 기능을 빠르고 쉽게 그리고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어 매우 빠른 속도를 제공하고 인터넷, 네트워크 상에 존재하는 각종 오류상황을 제어하여 안전한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제품 문의: Kyuseo@fungrep.com



제품 특징


- 클라이언트는 HTTP(Web, Homepage)을 이용

- 별도의 서버 프로그램이 필요 없음

- 리눅스(아파치), 윈도우 서버(IIS) 등 다양한 환경에서 지원이 가능함

- 업데이트 툴(업데이트 빌더)을 제공하여 편리하게 초보자도 사용가능

- 멀티 패치 다운로드 시스템으로 업데이트의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고 안전함

- 다중 서버 지원

- 업데이트 파일의 유지 보수가 쉬움

- 변경된 파일만 개별 업데이트, 압축 패치



사용 예


- 게임 및 유틸리티, 기업용 소프트웨어의 자동 업데이트, 패치

- 이미지 및 사운드 리소스의 자동 업데이트, 패치



사용 환경


- 운영체제 : Window 95/98/Me/2000/XP/Vista

- CPU : 인텔 펜티엄2 이상의 IBM-PC 호환컴퓨터

- RAM : 32MB이상

- HDD : 4MB 이상의 여유공간



스크린샷


지모콘 , 티케이게임(www.tk.co.kr) 사이트에 적용한 자동 업데이트의 모습




업데이트 빌더




사용 이미지




추가 특징


FTP와 HTTP 만을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초기 비용 및 유지, 관리비용이 많이 드는 서버 호스팅이 필요가 없습니다.


서버에서는 네트워크 자원을 절약합니다.

유저의 수에 따른 서버의 증감이 쉽게 이루어집니다.

FTP 와 HTTP 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빠르고 안전합니다.

별도의 서버 호스팅이 필요 없고 서버프로그램도 필요 없습니다.

Database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절감됩니다.

다중 작업지원으로 최고의 성능으로 빠른 업데이트를 보장합니다.

안전한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1개의 업데이트 서버라도 살아 있다면 안전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비용과 인력이 절감된다.

개발하기 편리한 개발 툴을 제공합니다.

게임뿐만이 아니라 유틸리티, 기업용 소프트웨어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유저의 수가 적다면 업데이트용 서버의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웹 서버나 웹 호스팅 업체를 이용할 수 있고

또한 각종 포탈업체에서 지원하는 무료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무료 홈페이지 서비스에서는 홈페이지 이외의 용도로 사용을 금하고 있고 과도한 트레픽이 걸릴 경우

경고 또는 계정삭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유저의 수가 많다면 서버의 증가가 쉽게 이루어 집니다.


도메인이 있을 경우 도메인을 이용한 트래픽 분산을 통하여 업데이트 속도를 증가 시킬 수 있고

도메인이 없더라도 다중 업데이트 서버를 이용하므로 최대 4개까지 업데이트서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서버 호스팅이 필요 없고 서버프로그램도 필요 없습니다.


FTP와 HTTP 만을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초기비용 및 유지, 관리비용이 많이 드는 서버 호스팅이 필요 없습니다.



Ftp와 Http 만을 이용합니다.


별도의 서버 프로그램이 필요 없으므로 단독 서버 호스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버유지비가 매우 절감되며 별도의 서버프로그램 관리인원이 필요하지 않아서 비용이 절약되고 일반적인 웹 호스팅을 이용 할 수 있으므로 공개게임 개발자들도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다중 서버(멀티 서버) 시스템


다수의 서버를 등록하여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서버등록을 일반적인 DNS 방식과 IP 방식을 동시에 다수 지원합니다.

초기 1개서버만 운영하다가 클라이언트 상황에 따라서 2~4개의 서버를 쉽게 증감 할 수 있습니다.

3개 이상 다중 서버를 등록하여 사용할 경우 클라이언트에서 가장 빠른 서버에 접속하여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더욱더 빠른 속도를 보장하게 됩니다.

(최소 2개 이상 등록 사용권장)



자체 오류 제어 시스템


다중서버를 이용할 경우 1개의 서버라도 살아있다면 업데이트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으므로 서비스도중 몇몇 서버의 중단 및 변경, 점검에 대해서 크게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실수 및 고의로 파일 조작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파일 체크 기능으로 오류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별 개별 버전관리를 이용


파일 별 개별 버전관리를 함으로써 변경된 파일만 업데이트되는 매우 빠르고 편리한 구조를 가지게 됩니다.



투(Two)-쓰레드 방식의 업데이트 시스템


다운로드와 압축해제의 비동기적 중첩 현상을 보완하기 위해서 투-쓰레드 방식을 이용함으로 압축해제와 다운로드를 동시에 해결하여 클라이언트의 최대 성능을 이끌어내고 빠른 실행을 보장합니다.



Http 및 Ftp 서버의 재 시작이 필요 없습니다.


서버의 재 시작이 필요가 없어 클라이언트 실행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관리자의 시간을 절약해 드립니다.

일반적인 업데이트 형태 : 1.서버 정지 -> 2.업데이트 파일 업로드 -> 3.서버 재 시작 -> 끝

클로버 업데이트 형태 : 1.업데이트 파일 업로드 -> 끝



편리한 사용방식


업데이트 빌더 툴을 제공하여 초보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이름의 길이는 ftp, http 경로명, 폴더 이름을 포함하여 최대 127자까지 가능하나 가급적 32자를 넘기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프로젝트의 이름은 절대 변경하지 않습니다.



파일 정보


u_builder.exe    : 업데이트 빌더 (업데이트 제작기)

u_client.exe : 업데이트 클라이언트

u_changer.exe    : 업데이터 자체 업데이트 유틸

u_client.bmp    : 업데이터 이미지

u_client.ini     : 업데이터 정보 파일



제품 문의: Kyuseo@fungrep.com

다운로드 및 설명서 : http://a.tk.co.kr/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