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게임 외주
- 틀린그림찾기
- 맞고게임
- 영어단어게임
- Mame32
- holdem
- 보드게임
- 옥션소송
- 프로그램 개발
- 카일레라
- 포커
- 맞고
- 프로그램 외주
- 티스토리 초대장
- 온라인게임
- 틀린그림 찾기
- 서치아이
- 써치아이
- 카일레라서버
- 홀뎀
- MAME
- 윈윈전략
- 게임 개발
- 윈윈
- 옥션해킹
- 영어단어
- 판매
- 포커게임
- 상호링크
- 고스톱
- Today
- Total
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C++ 프로그래밍 매크로, 디파인( Macro, Define) 코드 :: 2003년 버전 본문
개요.. |
제(Kyuseo)가 즐겨 사용하는 C++ 프로그래밍 매크로, 디파인( Macro, Define) 코드를 소개해드립니다.
코드 |
#define RGB24TO16( r, g, b ) ( ((r) >> 3) << 10) + (((g) >> 3) << 5) + ((b) >> 3) #define RGB15( r, g, b ) ( (r) << 10 ) + ( (g) << 5 ) + (b) #define DEAD 0 #define ALIVE 1 #define Rand(x) (rand()%(x)) // 렌덤 #define BigRand(x) ( rand()*rand()%(x) ) // 렌덤 #define RandRange(min,max) (rand()%(max-min)+min) // 범위렌덤(min이상max미만) #define SAFE_RELEASE(p) { if(p) { (p)->Release(); (p)=NULL; } } #define SAFE_DELETE(x) { if((x) != NULL) { delete (x); (x) = NULL; } } #define SAFE_DELETE_EX(p) { if(p) { delete[] (p); (p)=NULL; } } #define SAFE_DELETE_ARRAY(p) { if(p) { delete[] (p); (p)=NULL; } } #define DWORDBYTES( x ) ( ((x)+3)/4*4 )
#define MAKEUINT64(a, b) ((UINT64) (((UINT32) (a)) | ((UINT64) ((UINT32) (b))) << 32)) #define LOUINT32(l) ((UINT32) (l)) #define HIUINT32(l) ((UINT32) (((UINT64) (l) >> 32) & 0xFFFFFFFF))
#define RED15(p) ( ( (p) >> 10 ) & 0x1F ) #define GREEN15(p) ( ( (p) >> 5 ) & 0x1F ) #define BLUE15(p) ( (p) & 0x1F )
#define RES_STRING( resid ) CString( (LPCTSTR) resid )
template<class T> void swap( T& lhs, T& rhs ) { T temp = lhs; lhs = rhs; rhs = tem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