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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FC 템플릿(Template) 클래스 CMap< CString, LPCTSTR, int, int > 의 주의사항 본문
개요.. |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MFC 템플릿(Template) 클래스 CMap< CString, LPCTSTR, int, int > 의 사용 주의 사항을 설명 드립니다.
주의사항 |
CMap 사용하기 무척 편리합니다. 특히 스트링(String)맵의 경우 사용용도가 높으나 아래와 같이 오류발생 가능이 있는 코드가 존재하니 주의해서 사용합니다.
올바른 코드
CMap< CString, LPCTSTR, int, int > map; map["One"] = 1; map["Two"] = 2; CString s1 = map["One"]; CString s2 = map["Two"]; CString s3 = map["Three"]; CString s4 = map[ NULL ]; |
문제의 코드
char* sz = "One"; CString s1 = map[ sz ]; sz = NULL; CString s2 = map[ sz ]; |
위의 코드에서는 sz 가 NULL 이 되면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특히 게임 서버에서 사용할 경우에 주의합니다.)
보너스 오류 발생 코드
char* sz = NULL; int len = strlen( sz ); strcmp( sz, "123" ); |
위와 이 strcmp, strlen 등의 함수를 사용할 경우에는 인자가 NULL 이면 프로그램이 다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