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사운드파일(WAV,OGG등)의 플레이 시간 구하는 방법 (WAVEFORMATEX 구조체를 이용) 본문

C++ 개발

사운드파일(WAV,OGG등)의 플레이 시간 구하는 방법 (WAVEFORMATEX 구조체를 이용)

kyuseo 2008. 4. 5. 16:21

개요..

 

C++ 에서 WAVEFORMATEX 구조체를 이용하여 사운드 파일의 출력 시간을 얻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방법

 

시간 구하는 공식

 

int nPlayTime

= m_nDataSize / ( m_wfx.nSamplesPerSec / 8 * m_wfx.wBitsPerSample * m_wfx.nChannels );

 

 

사용예

 

WAVEFORMATEX m_wfx; ///< 웨이브포멧

int m_nDataSize; ///< 데이타크기

 

inline int CPSoundFile::GetPlayTime() const

{

    return m_nDataSize / ( m_wfx.nSamplesPerSec / 8 * m_wfx.wBitsPerSample * m_wfx.nChannel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