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C++ 군더더기와 코딩 스타일이 어려운 코드 수정안 본문

C++ 개발

C++ 군더더기와 코딩 스타일이 어려운 코드 수정안

kyuseo 2008. 5. 28. 16:36

개요..

 

C++ 코드 작성시 불필요하게 들어간 코드와 잘못된 코딩스타일로 알기 어려운 코드를 수정해 봅니다.

 

 

 

군더더기와 코딩 스타일이 어려운 코드

 

아래와 같은 코드는 "break;"의 위치와 띄어쓰기 그리고 "CEffectBase::MODEBACK" 와 같이 클래스 내부에서 선언된 enum 을 클래스 명칭을 포함하여 작성하여 보기도 어렵고 코드의 크기도 커집니다.

 

CEffectBase* CEffectBase::GetEffect( CEffectBase::TYPE type, int wparam/*0*/, int lparam/*0*/ )

{    

    CEffectBase* pEffect = NULL;

    switch( type )

    {

    case CEffectBase::MODEBACK: : 불필요한 클래스 명칭 enum

        pEffect = new CEffectModeBack( wparam );

 

        break; : 잘못된 줄 바꿈

    case CEffectBase::START:

        pEffect = new CEffectStart;

        

        break; : 잘못된 줄 바꿈

    case CEffectBase::READY_GO:

        pEffect = new CEffectReadyGo;

        

        break;

    case CEffectBase::WAIT:        // Wait : 필요없는 주석

        pEffect = new CEffectWait;

 

    case CEffectBase::WAIT_NEW:        // WaitNew : 필요없는 주석

 

        pEffect = new CEffectWaitNew;

        

        break;

 

 

 

수정된 코드

 

적절한 띄어쓰기와 불필요한 코드를 제거하여 수정하였습니다.

 

CEffectBase* CEffectBase::GetEffect( TYPE type, int wparam/*0*/, int lparam/*0*/ )

{    

    CEffectBase* pEffect = NULL;

    switch( type )

    {

    case MODEBACK:

        pEffect = new CEffectModeBack( wparam );

        break;

 

    case START:

        pEffect = new CEffectStart;        

        break;

 

    case READY_GO:

        pEffect = new CEffectReadyGo;        

        break;

 

    case WAIT:

        pEffect = new CEffectWait;

 

    case WAIT_NEW:

        pEffect = new CEffectWaitNew;        

        bre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