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C++ 군더더기와 코딩 스타일이 어려운 코드 수정안 본문
개요.. |
C++ 코드 작성시 불필요하게 들어간 코드와 잘못된 코딩스타일로 알기 어려운 코드를 수정해 봅니다.
군더더기와 코딩 스타일이 어려운 코드 |
아래와 같은 코드는 "break;"의 위치와 띄어쓰기 그리고 "CEffectBase::MODEBACK" 와 같이 클래스 내부에서 선언된 enum 을 클래스 명칭을 포함하여 작성하여 보기도 어렵고 코드의 크기도 커집니다.
CEffectBase* CEffectBase::GetEffect( CEffectBase::TYPE type, int wparam/*0*/, int lparam/*0*/ ) { CEffectBase* pEffect = NULL; switch( type ) { case CEffectBase::MODEBACK: : 불필요한 클래스 명칭 enum pEffect = new CEffectModeBack( wparam );
break; : 잘못된 줄 바꿈 case CEffectBase::START: pEffect = new CEffectStart;
break; : 잘못된 줄 바꿈 case CEffectBase::READY_GO: pEffect = new CEffectReadyGo;
break; case CEffectBase::WAIT: // Wait : 필요없는 주석 pEffect = new CEffectWait;
case CEffectBase::WAIT_NEW: // WaitNew : 필요없는 주석
pEffect = new CEffectWaitNew;
break;
|
수정된 코드 |
적절한 띄어쓰기와 불필요한 코드를 제거하여 수정하였습니다.
CEffectBase* CEffectBase::GetEffect( TYPE type, int wparam/*0*/, int lparam/*0*/ ) { CEffectBase* pEffect = NULL; switch( type ) { case MODEBACK: pEffect = new CEffectModeBack( wparam ); break;
case START: pEffect = new CEffectStart; break;
case READY_GO: pEffect = new CEffectReadyGo; break;
case WAIT: pEffect = new CEffectWait;
case WAIT_NEW: pEffect = new CEffectWaitNew; brea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