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싸이코패스 테스트 결과… 본문

Kyuseo 소개, 잡담

싸이코패스 테스트 결과…

kyuseo 2009. 2. 5. 11:45

개요..

 

요즘 강호순 연쇄 살해 사건으로 사이코 패스 테스트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저도 한번… ^^; 해보았으나 너무 정상적이다 못해 낮은 점수가 나왔네요… 정부의 조정을 받는 선량한 시민인가 -_-;

 

ps. 약 2개월이 지난 오늘 다시 해보니 썩 다른 점수가 ^^; 아무래도 현재 심리상태의 영향을 많이 받는듯하네요 ㅠㅠ

 

 

 

테스트1

 

전혀 아니다 0점 , 조금 그렇다 1점 , 그렇다 2점 ..

 

1. 말 잘하는 것을 매력이라고 생각한다.[2점] -> [2점]

2. 자기의 가치에 대해 자랑하고 다닌다. [1점] -> [2점]

3.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산다. [0점]

4. 속임수를 경멸하거나 극단적으로 싫어한다. [2점] -> [2점]

5. 범죄를 저질러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0점] -> [1점]

6. 감동적인 것을 봐도 감동인지 모른다. [0점] -> [1점]

7. 매사에 냉담하고 남이 말하는 것에 공감하지 않는다.[1점] -> [2점]

8. 책임감이 없거나 부족하다. [0점] -> [1점]

9. 일상 생활에서 많은 정신적 자극이 필요하고 지루함이 많다.[0점] -> [2점]

10. 기생충처럼 남에게 빌붙어 산다.[0점] -> [0점]

11. 나쁜 행동을 자제할 능력이 부족하다.[0점] -> [1점]

12. 영유아기 때 잔인한 짓을 많이 했다.[0점] -> [0점]

13. 현실성이 부족한 목표를 길게 끌며, 그것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0점] -> [2점]

14. 매사에 충동적이다. [0점] -> [1점]

15. 무책임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0점] -> [0점]

16. 소년비행을 경험했다.[0점] -> [0점]

17. 약속을 잘 깬다.[0점] -> [1점]

18. 아무데서나 성적인 행동을 서슴치 않는다.[0점] -> [1점]

19. 많고 짧은 연애를 한다.[0점] -> [1점]

20. 범죄적인 재능이 타고났거나, 재능을 범죄에 이용하려고 한다.[0점] -> [1점]

 

 

kyuseo 총점 6점(2월4일) -> 21점 (4월1일)

 

 

점수계산 : 국내에서는 최종 점수가 24점이 넘으면 '싸이코패스'로 분류한다.

일반인은 15점 안팎의 점수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검사가 공식적으로 활용돼 '싸이코패스'로 진단받은 건 연쇄살인범 유영철이 처음이었다.

유영철은 3명의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실시한 검사에서 32~34점을 받았다.

안양 초등학생 살해범 정성현도 30점을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테스트2

 

1. 나는 한 밤중에 바람을 쐬러 베란다에 나갔다가 우연히 살인사건을 목격했다.

신고를 하려고 핸드폰을 열었는데 그 살인자와 나의 눈이 마주치고 말았다.

그 살인자는 나와 눈이 마주치자 내 쪽을 향해 손가락을 까딱였다.

왜 그랬을까?

 

2. 어느 자매가 조모의 장례식에 가게 되었다.

두 자매가 모두 거기서 우연히 보게 된 한 남자에게 반했다.

그리고 언니가 집에 와서 동생을 죽였다.

왜 그랬을까?

 

3. 어느 집을 털고있는데, 집주인이 나를 보았다.

이 집주인은 잠기지 않는 옷장 속으로 숨었다.

나에게 칼이 있다면, 당신은 집주인을 어떻게 죽이겠는가?

 

4. 산타가 어느 남자아이에게 축구공과 자전거를 주었는데, 이 남자아이는 기뻐하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5. 어느 음료수 자판기에는 음료수의 이름이 전혀 적혀있지 않았다.

그래서 아무 음료수를 뽑았는데, 이 음료수는 무슨 색이었을까?

참고 : 캔의 색이 아니라 액체의 색

 

6. 전쟁중에 다친 어느 군인의 초상화가 있다.

이 군인이 다친 곳은 두 군데이다.

어느 부위를 다쳤을까?

 

7. 나의 원수가 한 손으로 낭떠러지에 간신히 매달려 있다.

나는 이 손을 어떻게 떼서 떨어뜨릴까?

 

8. 택배가 와서 문을 열었는데, 이 배달원이 칼을 들고 있었다.

나는 어떻게 할까?

 

9. 나는 연쇄살인범이다. 나는 항상 창문이 있는 엘레베이터에서만 사람을 찌르고 도망간다.

왜 그런걸까?

 

10. 나는 온통 나무로 둘러싸인 깊은 산 속에 있다.

내 눈 앞에는 정자가 하나 있는데, 그 정자 뒤로 무언가 휙 하고 지나갔다.

무엇이었을까?

1번 개, 2번 귀신, 3번 낙엽, 4번 들짐승, 5번 사람

 

 

 

 

 

1. 일반답안 : 다음은 너의 차례다, 신고하지마, 거기에 가만히 있어 등..

싸이코패스답안 : 내가 있는 층수를 세는 것이다.

 

2. 일반답안 : 동생을 질투/시기해서, 동생과 그 남자가 이어질까봐 등

싸이코패스답안 : 동생의 장례식에서 또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3. 일반답안 : 옷장 문을 열고 죽인다, 옷장을 불태운다, 옷장을 창 밖으로 집어 던진다 등

싸이코패스답안 :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죽인다.

 

4. 일반답안 : 마음에 들지 않아서, 이미 가지고 있어서, 애가 버릇이 없어서 등

싸이코패스답안 : 다리가 없어서.

 

5. 일반답안 : 아무 색이나 말한다.

싸이코패스답안 : 투명색, 색이 없다.

 

6. 일반답안 : 머리, 다리, 팔 등

싸이코패스답안 : 눈, 심장, 가슴.

 

7. 일반답안 : 발로 밟는다, 손목을 자른다 등

싸이코패스답안 : 손가락을 하나하나 떼어낸다.

 

8. 일반답안 : 문을 다시 닫는다 등

싸이코패스답안 : 칼을 뺏어서 찌른다.

 

9. 일반답안 :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려고, 마지막으로 바깥 풍경을 보여주려고 등

싸이코패스답안 : 창 밖에서 고통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

 

10. 일반답안 : 2번 귀신, 3번 낙엽, 4번 들짐승

싸이코패스답안 : 1번 개, 5번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