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다음게임(Daum Game)의 넷마블->피망 채널링 업체 변경 본문

게임, 서적, 문화 소감

다음게임(Daum Game)의 넷마블->피망 채널링 업체 변경

kyuseo 2009. 6. 4. 10:41

개요..

 

상위 게임포탈을 위협할 정도의 어마어마한 동접수를 자랑하던 다음게임(Daum Game)넷마블에서 피망으로 게임 채널링 업체를 변경하였습니다.

 

덕분에 피망게임의 동접수는 크게 상승을 하였지만 반대로 넷마블 게임을 채널링하고 있는 게임의 동접수는 크게 줄은것을 보면서 역시 한국 2위 포털의 파워를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게임 내부에서 회사의 이익을 위하여 결정된 일이기는 하겠지만, 기존 사용자의 반발과 게임의 신뢰도 하락은 단기적으로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다음은 NC 소프트와도 채널링 계약을 통하여 러브비트 등의 플레이NC 게임을 상당수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접이 매우 감소한 넷마블 채널링의 모습 (하나포스게임)

 

오전 시간이기는 하지만 포커 동접이 100명도 안 되는 모습을 보인다.

 

 

 

피망이 채널링 된 다음게임의 모습

 

상위 게임 포털처럼 상급의 홈페이지 디자인과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고 있네요.

 

 

하지만 곳곳에 노출되는 매우 피망스러운 모습에 내가 왜 피망에서 안하고 다음에서 이 게임을 해야 하는지 이유를 알 수 없게 합니다.

 

 

 

다음게임에서 실행하였지만 피망 로고가 대문짝 만하게 붙어서 피망임을 쉽게 알 수 있다.

(왜 다음에서 피망광고를 해줄까? 유저는 왜 피망가서 오리지날로 게임을 하지 않고 다음에서 게임을 할까 의문…)

 

 

넷마블이 채널링된 하나포스 게임의 모습

 

 

 

나름 자체 개발 서비스처럼 보이는 홈페이지넷마블이 최대한 노출되지 않는 바람직한 채널링 모습

 

 

하나포스 로고를 노출하여 넷마블이 아닌 하나포스임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