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모질라 썬더버드(thunderbird) 메일 3.0이 출시되었네요. 본문

컴퓨터 활용 팁

모질라 썬더버드(thunderbird) 메일 3.0이 출시되었네요.

kyuseo 2010. 1. 12. 09:57

개요..

 

파이어 폭스로 유명한 (FireFox)로 유명한 모질라 재단에서 만든 제가 즐겨쓰는 이메일 프로그램 썬더버드(thunderbird) 메일 3.0이 출시되었네요.

 

썬더버드2 버전에서 크게 검색기능 향상, 탭기능 등이 크게 발전되었네요.

 

다운로드 : http://ko.www.mozillamessaging.com/ko/

 

 

 

새기능

 

탭 및 검색

 

Firefox의 탭 기능을 이용해 보셨다면 메일에서 탭 기능도 만족하실 겁니다. Thunderbird 3에서는 탭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메일을 여러 각도에서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또한 새로운 탭으로 표시 됩니다. 특히, 시간별 혹은 검색어별 도구를 이용해 빠르게 원하는 메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맞춤형 메일 기능

 

Thunderbird를 원하는 나 만의 방식으로 맞추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백 개의 부가 기능과 캘린더 기능 및 테마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새로운 부가 기능을 바로 다운로드 하시려면 부가 기능 관리자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편한 초기 설정

 

옛날 계정 마법사에서는 메일에 대한 IMAP, SMTP, SSL/TLS 같은 복잡한 설정을 다 알아야 했지만, 이제 이름과 메일 주소, 암호만으로도 새 메일 계정 설정을 자동으로 바로 찾아 줍니다.

사용자 커뮤니티에서 서비스 회사별로 계정 정보를 서로 공유함으로서 다른 사용자의 편익을 증진 시킬 수도 있습니다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