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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CK Game Engine의 구성도 (아이폰, 윈도우즈 클로스 플랫폼 게임엔진) 본문
개요.. |
CK Game Engine의 구성도 (아이폰, 윈도우 클로스 플랫폼 게임엔진) 의 구성도입니다.
이와 같은 C++ 소스코드 기반의 크로스 플랫폼 구성도를 생각한 이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숙련된 Visual Studio 개발자들을 활용하여 모든 운영체계에 빠르고 쉬운 개발을 목표로 두고 각 운영체계의 특성에 적합한 깊이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가능하기 위함입니다.
스크립트 기반이 아닌 소스코드 기반의 엔진을 개발한 이유는 스크립트 개발의 경우 완벽하게 동일한 코드로 쉬운 개발이 가능하지만, 멀티플레이 온라인 게임이나, 밧데리 및 하드웨어 차원의 최적화와 같은 깊이 있는 개발은 어렵기 때문에 중규모 이상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소스코드 기반의 크로스 플렛폼 게임엔진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CK게임엔진 구성도 |
엔진의 구성은 Opengl ES나, Socket 은 소스코드나 개발은 동일하기 때문에 사실상 운영체계 별 특화된 부분은 Sound 부분과 Framework 부분으로 집약될 수 있습니다.
엔진 구성의 특징 |
- 스크립트 개발이 아닌 깊이 있는 개발이 가능
- MS Windows 와 Mac, IPhone 크로스 플랫폼
- 운영체계 특성을 가진 부분을 최소화 사용
- STL을 사용하고, Point, Rect 등 자체 자료구조를 사용하여 운영체계의 특성을 최소화
- 모든 소스코드는 상호 사용가능
- 윈도우 Visusual Studio 개발자의 효율성 및 숙련도 극대화
- 다양한 모바일 운영체계 Window Mobile, Google Android, Nokia Symbian 의 개발 가능성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