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아이폰 앱 틀린그림찾기 게임을 통하여본 스마트폰 흥보, 마케팅, 개발자 센스의 중요성 본문
개요.. |
아이폰 앱 틀린그림찾기 게임 - 서울 편을 통하여본 스마트 폰 홍보 센스의 중요성을 설명해드립니다.
최고의 홍보 수단은 제품의 재미와 품질이지만 아이폰 앱스토어와 같이 특수한 폐쇄적인 시장에서는 어플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에 크게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좋은 제품도 몇 가지 치명적인 실수로 서비스를 망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틀린그림찾기 - 서울 편" 게임의 예를 들면 작년에 출시를 하였지만 전세계적으로 별다른 호응 없이 사장된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몇가지 사소한 핵심사항을 수정하여 재 출시하여 대박은 아니지만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따라서 앱 시장은 품질과 재미가 최우선이지만 앱스토어에 서비스 하는 개발자와 마케팅 인원들의 몇 가지 센스로 게임의 승패가 결정이 되기도 하니 스마트폰 시장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실행이 중요합니다.
현재 틀린그림 찾기 게임의 순위 |
한국, 일본, 싱가폴등 아시아권 나라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