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한글 키보드를 먹통으로 만드는, 인터넷 옵션을 바꾸어버리는 nProtect 보안 프로그램인가? 스파이웨어인가? 본문

컴퓨터 활용 팁

한글 키보드를 먹통으로 만드는, 인터넷 옵션을 바꾸어버리는 nProtect 보안 프로그램인가? 스파이웨어인가?

kyuseo 2007. 11. 22. 10:01

개요..

 

인터넷을 특히 인터넷 뱅킹, 각종 금융회사, 대형 게임들을 하다 보면 nProtect 라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 & 실행됩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안을 위해서 설치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일 입니다. 하지만 nProtect 가 해당 사이트, 해당 게임을 벗어나도 계속 메모리에 상주해 있고 더 큰 문제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시작프로그램, 서비스까지 설치가 되어있어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된다는 점 입니다.

 

nProtect 키보드 보안은 종종 한글 키를 먹통으로 만들어서 윈도우 재 부팅을 요합니다. 이 사실을 모르는 사용자들은 윈도우의 버그로 인하여 한글로 키보드가 변환이 안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대부분은 nProtect 때문이지요.

 

한글 입력이 안될 때에는 작업관리자에서 아래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 하시면 될 수도 있습니다.

nProtect 관련 프로세스 : npkagt.exe npkcmsvc.exe npmonz.exe

 

nProtect는 종종 꼭 필요한 프로그램들도 자신의 뜻에 어긋나면 강제로 중단, 제거해버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정말이지 자신은 살고 다른 프로그램을 죽이자는 정신 때문에 보안 프로그램 인지, 스파이웨어인지, 에드웨어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nProtect는 좋은 보안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개발자간의 동업자 정신과 상생의 의지를 가지면 좋겠습니다.

 

 

ps. 임시 인터넷 파일 -> 설정의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을 '자동으로'로 설정하면 로딩속도가 빠른데 '페이지를 열 때마다' 로 바꾸는 주범도 바로 nProtect 이더군요. 나름대로 보안상의 이유라고는 하지만… 왜 내 컴퓨터의 익스플러러의 인터넷 설정까지 마음대로 변경하여 로딩속도 를 감소시키는지 사용자의 컴퓨터를 자신의 것처럼 사용하는 알다가도 모를 대단한 보안 프로그램이네요. (nProtect 가 주범인지는 거의 3년 만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익스플러러 버근인줄 알고 계속 바꾸었었는데 ㅡㅜ )

 

 

 

트레이에서 실행되고 있는 모습 :

 

 

사이트를 벗어나면 트레이에서는 사라지지지만 계속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는 모습 :

 

 

나도 모르는 사이에 서비스에 등록이되어 윈도우 시작시마다 실행되는 모습:

 

 

 

nProtecte 에서 배포중인 제거 프로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