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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주의해야 할 C++ 프로그래밍 코딩 기교 본문
개요.. |
C++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몇 가지 기교(?)를 이용한 코딩을 하곤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3항 연산자와 다양한 한 줄 연산입니다.
코드를 짧고 간결하게 만드는 것도 좋지만 가독성을 올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코딩을 해야 좋은 코드가 나옵니다.
참고로 코딩 스타일은 개인 선호도에 따라서 틀리므로 제 생각이 절대적으로 옳지는 않습니다.
예1 |
if 구문과 ++ 연산자의 가독성을 비교 해봅니다.
(A) int nAutoPlayCount = 0; POSITION pos = m_listUser.GetHeadPosition(); while( pos != NULL ) { CFMServerUser* pUser = ( CFMServerUser* ) m_listUser.GetNext( pos );
if( pUser->IsAutoPlayFlag() == TRUE ) { nAutoPlayCount++;
if( nAutoPlayCount >= MAX_SEAT ) return TRUE; } }
(B) int nAutoPlayCount = 0; POSITION pos = m_listUser.GetHeadPosition(); while( pos != NULL ) { CFMServerUser* pUser = ( CFMServerUser* ) m_listUser.GetNext( pos );
if( pUser->IsAutoPlayFlag() == TRUE ) { if( ++nAutoPlayCount >= MAX_SEAT ) return TRUE; } } |
위 (B)코드를 보면 if( ++nAutoPlayCount >= MAX_SEAT ) 구문이 있습니다.
결코 어려운 코드는 아니지만 (A) 안이 더욱 가독성이 좋지 않은가요?
제가 작성하는 코드 중 일부분 |